[English ver.]



Presented. 이용약관 (2019년 01월 22일 업데이트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테이지랩스(주)(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Presented.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구매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Presented.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채널”이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회사” 또는 제3자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순차적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대표자성명,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및 이 약관은 “회원”이 판매채널 내 서비스에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개별 판매채널의 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가입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14세 이하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이 구매 중인 상품 등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회원”은 판매채널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2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카카오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쿠폰)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제20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카카오포인트,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01월22일부터 적용됩니다.

공지일자 : 2019년 01월 22일

적용일자 : 2019년 01월 22일